LG헬로모바일 후기, 알뜰폰 요금제 안심하고 사용해도 될까요?
그야말로 알뜰폰 요금제의 전성시대입니다. 작년 기준 가입자가 무려 1000만 명에 육박하며 더 이상 음지가 아닌 대표적인 통신 가입자로 자리매김을 하였는데요. 그중 가장 높은 점유율은 LG헬로모바일입니다. LG유플러스 통신계열의 자회사인데 공격적인 마케팅과 저렴한 요금제로 가성비를 추구하는 고객을 무서운 속도로 흡입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5년 동안 LG헬로모바일 후기와 장단점 및 주의사항을 알려드릴 테니 가입하실 때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통신 3사 대비 반값 이상 파격적으로 저렴한 요금
단, 결합이나 멤버십 혜택은 전무
1. 알뜰폰 요금제란?
제가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한 이유는 제법 간단했습니다. 장기간 해외여행을 하는데 전화번호를 멈추기 보다는 계속 유지하고 싶었고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의 기본요금은 제법 비쌌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던 중 알뜰폰 회사들의 기본요금은 1만 원 미만의 합리적인 플랜이 많아 가입했었는데요. 그 이후로도 요금제를 변경해가며 사용했고 불편함이 없어 벌써 5년이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뜰폰이란 중소기업이 SK,KT,LG의 통신망을 임대해서 통신사업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망 구축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초기 투자 비용이 없으니 상대적으로 저렴한 요금제를 만들어 고객 유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신망을 그대로 사용하니 품질이라던지 속도 부분도 개인이 느낄 만큼 차이가 없는 것도 특징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LG헬로모바일은 LG유플러스의 자회사인데 알뜰폰 시장에서 점유율이 가장 크고 인지도가 높습니다.
2. 합리적인 요금제, LG헬로모바일 후기
가장 큰 장점은 합리적인 요금제 입니다. 물론 저는 LG헬로모바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위 회사를 기준으로 보고 있는데요. 대형 3개 회사와 비교했을 때 동일한 플랜을 놓고 비교해보면 거의 반값에 가까운 50% 정도의 금액 차이가 납니다. 정말 저렴하게 가입하여 통신 서비스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선택을 안 할 수가 없는 정도입니다. 게다가 요금제 종류도 어마하게 많고 제휴 플랜 (다른 회사와 콜라보로 출시되는 요금제) 도 상당히 많아 입맛에 맞는 것을 골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입 방법도 굉장히 쉽습니다. 인터넷으로 간단히 개통할 수 있고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유심칩을 사서 꽂고 인터넷이나 전화로 금방 개통시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급제 폰이라고 해서 중고 휴대폰이나 외국 휴대폰을 갖고 와서 사용할 때 도 알뜰폰 요금제 만큼 빠르고 쉽고 저렴한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니 가성비와 효율을 중시하는 최근 MZ 세대들의 가입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뉴스가 나오기도 합니다.
3. 아쉬운 혜택
예전에 영화관에서 영화 시청이 취미일 정도로 자주 방문했었는데요. 패밀리 레스토랑이라던지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카페도 데이트 장소로 좋아했습니다. 그럴 때 마다 주요 통신 3사의 멤버십 혜택 할인 서비스는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고 제가 냈던 요금에 버금가는 할인 혜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알뜰폰 회사는 요금을 저렴하게 출시하는 대신 이러한 부가서비스를 전부 없앴습니다. 제휴 혜택이 없다 보니 통신사 할인이라는 건 없어졌기 때문에 그만큼 비용을 더 지불해야 했습니다. 만약 이런 사용처가 많은 패턴의 소비자라면 신중히 고민할 필요가 있다는 얘기죠.
또 한가지는 저희 집 인터넷, 티브이와 결합이 불가합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IPTV와 같은 결합 플랜이 안되기 때문에 부가적인 결합 할인을 받을 수 없다는 것도 아쉬웠습니다.
4. 가장 아쉬운 고객센터
오랜시간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것은 고객센터입니다. 제가 LG헬로모바일 후기를 이야기할 때도 꼭 빼놓지 않는 것이 바로 고객센터에 대한 부분입니다. 전화 연결이 잘 되지 않는 것은 물론이고 전화연결이 되더라도 안내라던지 서비스가 항상 부족해 보였습니다. 더 쉽게 얘기하면 체계가 제대로 잡혀있지 않은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아무리 불편한 것이 있더라도 컴플레인이라던지 불만 후기를 남기는 성향의 사람이 아닌데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서비스 문제로 인해 불만 후기를 남긴 적이 2번이나 있었으니 대략 짐작이 가실까요? (첫 번째 불만은 해외 사용 요금 건에 대한 문제, 두 번째 불만은 월 결제 요금 오류) 하지만 분명한 건 최근에는 정말 개선이 많이 되었습니다. 예전보다 전화연결도 빠른 것 같고 문의라던지 처리는 수월하게 진행된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5. 그래서 추천하나요?
5년간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은 크게 없었습니다. 전화 품질이나 인터넷 속도 등 알뜰폰은 별로일 거야, 잘 끊길 거야 라는 카더라의 말들은 전혀 사실이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좋았어요. 한 달에 7만 원 정도 내던 저의 통신 요금도 2~3만 원 수준으로 크게 줄어들었고요. 항상 사용하던 노예계약, 약정도 필요 없고 언제든 원할 때마다 쉽게 내 마음대로 변경하는 것도 정말 좋았습니다. 다만 결합할인이나 멤버십 서비스를 누릴 수 없었기 때문에 그에 대해 신용카드 등 다른 혜택을 만들어야 했지만 크게 불편했던 것은 아녔습니다. 저는 지금도 주변에 추천을 하고 다닙니다. 정말 가성비가 뛰어나거든요. 지금 고민되신다면?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